갤럭시 유저로서 종종 상단 바를 내리고 메뉴를 보다 보면 이런 게 있었나 하는 아이콘이 생겨있습니다
DEX나 always on Display 같은 아이콘이 대표적이죠
그중 기종에 따라 다르지만 quick share나 nearby share라고 있는데 이게 뭘까요? 제 또래 들은 거의
모르고 있는 진짜 유용한 기능이라서 준비했습니다.
지금 딱 나들이 계절이라 좋아하는 분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사진도 많이 찍으실 텐데요.
사진을 공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사진공유방법 및 카톡 공유 단점
아마 많은 분들이 카톡을통해서 하실꺼예요. 사실 카톡이 제일편하긴 하죠. ㅎㅎ
그런데 카톡으로 공유할 때 여러단점이 있습니다. 파일명이 바뀐다는 것과 모션 포토는 전송이 안 된다는 것
그리고 저장 공간의 문제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카톡으로 받은 이미지는 kakao talk+연월일+ 고유번호 형식으로 이름이 바뀌어요.
이게 단점이 뭐냐면 촬영일이아니라 이미지를 받은 날짜에 연월일로 이름이 바뀐다는겁니다.
즉 촬영 날짜와 파일 이름으로 기재된 연월일이 다르다는겁니다
제 경우에는 일자별로 이미지를 정리하기 때문에 이게 섞여서 불편하더라고요
또 카톡 설정 중 데이터나 저장 공간을 아끼려고 원본 화질로 전송을 설정하지 않는 경우가 꽤 많은데요.
폰으로 볼 때는 문제가 없지만, 이렇게 압축된 화질이 조금 떨어지는 사진의 경우 나중에 인화를 하거나 요즘 티비로 이 사진들을 볼 때 화질면에서 아쉬움이 있으실겁니다.
그리고 갤럭시 촬영 기능 중 모션 포토가 있잖아요. 그런데 카톡으로 보내면 모션은 사라지고 정지된 이미지로만 전달이 됩니다. 그래서 모션 포토를 보내려면 번거롭지만 gif로 따로 저장을 해서 전달해야지 상대도 모션을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저장 공간의 문제점도있는데 카카오톡에서 이미지를 주고받으면 카톡 앱 내 데이터 파일로도 이게 저장이 됩니다.
그러면 휴대폰 저장 공간을 이중으로 차지하게되는것입니다.
그래서 폰이 느려졌을 때 카카오톡 채팅방 설정에 들어가 사진과 동영상 데이터를 삭제해 주는 게 좋습니다.
이미 모든 사진을 다운받았다면 지워주는 게 좋습니다. 이걸 지운다고 해서 내가 다운받아서 갤러리 내에 저장된 이미지는 사라지지 않으니까요 걱정하지 마세요.
2. Quick share
그래서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기능이 바로 quick share 입니다. 아실 수도 있는데, 아이폰의 에어드롭 기능과 비슷해요.
폰에서 폰으로 던져주듯 데이터 파일을 보내는 기능인데요. 퀵 쉐어를 사용하려면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둘 중 하나는 켜져 있어야 합니다. 화면을 아래로 두 번 끌어당기면 나오는 이 설정창에서 켜주시면 되고요.
그리고 화면을 옆으로 넘기면 퀵 셰어가 나옵니다. 눌러보면 이렇게 세 가지 옵션이 보이시죠.
이 중 저장된 연락처만을 선택하세요.
주변에 있는 사람을 선택해도 되는데 제가 한번 이미지를 잘못보낸 적이 있어서 추천드리진 않을게요
설정은 이게 끝입니다 그럼 우리도 이제 사용해봅시다
3. 사용법
이미지를 선택하고 공유 누르고 퀵셰어에서 친구를 선택하면 이웃집친구한테까지 전송가능합니다 . 끝 !!
퀵 셰어로 전송할 수 있는 거리가 최대 10미터라고 합니다
또 퀵 셰어는 한 번에 최대 5명까지 1기가바이터의 데이터를 동시에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대략 고화질 150장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공유아이콘을 클릭하고 퀵 셰어를 눌러서 보내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이 사진을 받은 폰에서 수락을 누르면 우리가 보낸 원본 파일이 전달되고
갤러리에 퀵 셰어라는 폴더에 저장된 걸 확인할 수있습니다
모션 포토도 모두 살아있스실겁니다. 이 기능은
이미지 외에 동영상 문서 음악 등 모든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니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만약 사진을 보낼 기계가 검색되지 않는다면 상대방 폰에 퀵셰어 기능이 꺼져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두 번째 퀵 셰어에서 상대폰을 식별하게 어려울 때 휴대폰 설정에 휴대전화 정보에 들어가 내 폰 이름을 설정해 두시면 좋아요. 참고로 영어로 해 두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글로 했을 땐 차량이나 다른 디바이스에서 폰 인식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추가로 퀵 셰어가 없는 분한테 이미지를 전달할 때 또는 갤럭시 폰이 아닐 때는 여기 선택사항에 링크 복사, 앱으로 링크 공유 , 코드로 공유 중 편한 방법으로 전달해 줘도됩니다~!
이 세 가지 방식은 사진과 동영상 같은 미디어 데이터를 삼성 클라우드에 잠시 올려 두고 링크에 접속한 사람이 다운받는 형식이에요. 웹 하드나 구글 드라이브와 비슷합니다. 단 일정 기간이 지나면 삭제되는 임시 저장소기 때문에 링크를 받았다면 빨리 다운받는 게 좋습니다.
혹시 퀵 셰어 말고 nearby share 보면서 먼가 궁금하진 않으셨나요? 이 니어 바이 셰어는 구글이 만든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기종 식스이상이면 사용할 수 있다고합니다. 그래서 갤럭시 기계만 가능한 퀵 셰어보다는 좀 더 범용성이 있죠. 사용법은 퀵 셰어와 무척 비슷해 화면을 아래로 두 번 끌어당겨서 이 기능을 켜주시고
활성화해주시면됩니다
기기 공개 범위를 세 가지 옵션 내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전송 가능한 용 용량은 비슷한 것 같은데, 전송 속도는 퀵 셰어보다는 살짝 느리다고 합니다.
그럼 자그럼 아이폰에 에어드랍 못지않은 퀵셰어로 오늘부터는 쉽고 빠르게 지인들과 좋은 추억을 공유해보세요
행복한 주말되세요!!
'나만모르던 IT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9 안심콜서비스 등록하기 (34) | 2023.04.17 |
---|---|
카카오톡 선물하기 & 현금영수증 발급하기 (34) | 2023.04.13 |
긴급통화에 실용성 (29) | 2023.04.10 |
네이버 페이에 반하다 & 삼성 페이 (43) | 2023.04.05 |
댓글